고휘도 스크린 - 하이파워스크린

현존하는 스크린 중 가장 밝은 고휘도 스크린

하이파워 스크린

모컴의 하이파워스크린 (렌즈형 고휘도 스크린)은 렌즈를 제작하는 정밀한 기술을 빔프로젝터스크린에 접목하여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다른 스크린과는 개념이 다른 특수한 스크린으로, 최고의 기술자들이 특허받은 기술로 만든 제품입니다.

빔프로젝터스크린 고휘도스크린 하이파워

전투기 시뮬레이션 스크린 기술

전투기 시뮬레이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리얼리티, 현장입체감, 선명도입니다.

모컴의 하이파워 스크린은 수십만 불에 달하는 전투기 시뮬레이터용 스크린을 제작하던 자체 제조기술을 극장용, 스크린기술에 적용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밝기와 선명도, 그리고 입체감이 일반 스크린과 비교할 수 없이 뛰어납니다.

세계 최대의 렌즈형 빔 프로젝터스크린

모컴이 만드는 렌즈형 스크린은 두께 30cm, 직경 6m, 무게10t 이상의 금속을 2여 년간 연마하여 만든 금속 렌즈로 만듭니다.

이런 금속 렌즈를 기본 틀로 생산하는 모컴은 250″까지 생산하고 있고, 이런 렌즈형 고휘도 빔프로젝터스크린은 모컴이 유일합니다.

모컴 고휘도 스크린

“하이파워™”의 3대 핵심 기술

하이파워 고휘도 스크린은 3가지 요소가 같이 작동했을 때 최고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정밀한 곡률

이 스크린은 초대형 렌즈제작 기술에 의해 제조됩니다. 전체구조가 컨케이브 형태의 정밀한 구면 곡률과 렌즈표면과 같은 표면으로 되어있습니다.

특수소재

높은 반사력을 가진 스크린 소재 (특수 코팅된 알루미늄)을 적용하여, 나노입자크기의 미세한 알루미늄 입자 크기가 선명한 영상을 시현합니다. 또한 스크린 표면의 미세한 산란선이 좌/우 시야각을 확대합니다.

외부 빛 차단

스크린 표면이 구의 초점에 위치한 프로젝터 빛만 반사하고, 외광은 외부로 확산합니다.

선명한 영상이 스크린 전체에 평균 밝기 분포율(유니퍼미티)이 80% 이상으로 다른 평면 고휘도 스크린에서 흔히 나타나는 핫스팟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뛰어난 색상 재현력

일반 빔 프로젝터스크린은 백색 계통으로 자연색상시현도가 1/3수준인데 반해, 모컴 하이파워 스크린의 재질은 광학적 반사 특성이 우수한 알루미늄99%와 실리콘 코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빛의 파장대를 100% 자연 그대로 반사 하므로 자연스런 색 온도와 완벽한 자연색상을 시현 합니다.

LONG 시청범위

모컴 구면형 스크린은 스크린 표면에 나노급의 미세한 산란선이 형성되어 있어서 나노산란선은 좌 우시야각을상하 시야각 대비 2배 이상 확대함으로써 충분한 좌 우 시야각을 제공 합니다. 또한 최장 시청거리는 일반 스크린 대비 10배 이상 입니다.

따라서 모컴 하이파워 스크린은 일반 매트화이트 스크린 대비 좌, 우 시야각은 다소 작으나 전체 시청 범위는 10배 이상의 넓습니다.

하이컨트라스트

진한 실버색상의 소재가 컨트라스를 높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크린의 밝기가 높아지면, 컨트라스트가 낮아지는 열화 현상이 발생 되지만, 모컴하이파워 스크린은 알루미늄의 반사특성을 이용하여영상을 표출함으로써 밝기와 함께 컨트라스트와 흑백계조까지 20배 동시에 밝기와 선명도가 동시에 올라갑니다.

풍부한 그라데이션

일반스크린에서는 흑색표현이 흑색, 회색, 백색 삼 단계인데 반하여, 모컴스크린은 흑색부터 백색까지 20단계로 표현하하여 풍부한 컨트라스트의 영상을 제공 합니다.

핫스팟이 없는 영상

핫스팟이 있는 영상

NO HOTSPOTTING

NO 핫스팟

일반적으로 1게인이상의 평면 스크린에서는 핫스팟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모컴의 고휘도 스크린은 정확하게 계산된 렌즈와 같은 곡률로,핫스팟을 최소화 하여서 코너와 가운데가 밝기가 같은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모컴 고휘도 스크린

“하이파워”의 필요성

프로젝터 밝기(ANSI Lumen) 기준은 40” 기준이기 때문에, 10,000안시 프로젝터밝기도 200”(40”x25)에서 250안시루멘으로 밝기가 감소합니다.

스크린 영상의 밝기 조건 = 주위조명대비 3배 밝기 (조명 균제도)여야 합니다. 이 경우, 교회/시민 홀 등 건축법상 실내조명은 1,000lux, 따라서 스크린의 화면밝기는 3,000lux여야 합니다.

하지만 200”일반스크린에서 밝기 3,000lux를 충족 하려면 3,000lux X 25배= 75,000안시 프로젝터 필요하지만, 현존하는 가장 밝은 프로젝터는 40,000안시로 그 가격은 실로 어마어마 합니다.

모컴 스크린은 스크린자체에서 밝기를 높여주기 때문에, 5,000안시 프로젝터를 사용해도 약 80,000루멘 프로젝터의 밝기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터만으로는 밝기 해결에 기술적 한계가 있기 때문에, 100”이상 대형 화면에서는 모컴 스크린 사용이 필수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밝은 스크린 화면을 구하기 위한 프로젝터 밝기(ANSI LUMEN)공식

일반스크린

(주위 측정 조면X3배) X 필요스크린크기/40” = 프로젝터 안시

모컴 하이파워스크린

(주위 측정조명X3배) X 필요스크린크기/40” ÷18 = 프로젝터 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