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개척 교회에 알맞는 영상 빔프로젝터스크린

오늘은 소형사이즈/개척 교회에 알맞는 영상스크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여기서 소형 교회라 함은 일반 상가에 입주하여 있는 교회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 적당한 스크린은 80-100인치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스크린은 모컴의 "하이파워스크린"을 추천합니다.
바로, 울트라 고휘도 스크린으로 일반스크린 대비 20배 높은 밝기라는 점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울트라 고휘도 스크린 "하이파워"를 써야할까요?

그 이유는 프로젝터 낮은 밝기 때문입니다.
소형교회에서 프로젝터는 LG 등에서 나온 LED 프로젝터를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수명이 길어서  램프 교체 걱정을 안하셔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처음엔 밝게 나왔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어둡게 나온다면 이건 램프의 수명이 다 한것입니다.
그럴 경우, 교체를 해줘야하는데 이 작업또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겐 쉬운 작업은 아니죠.
이런 경우를 피하기 위해서 LED 프로젝터의 긴 수명은 상당히 좋은 솔루션이 됩니다.

하지만!!!!

이 LED 프로젝터들은 주로 밝기가 일반 프로젝터에 비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있는 LED 프로젝터중에 최고 높은 안시 제품이 only 1400정도입니다.

보통 프로젝터가 3000-4000안시 루멘은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일반적으로 쓰이는 LED 프로젝터는 아직 그 밝기까지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명한 화질로 보기 위해서는 스크린에서 밝기를 높여줘야 합니다.